김포시 청년농업인, 농업용 중장비 자격증 취득으로 성장 날개 달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지역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농업용 중장비 자격증 취득 과정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8월부터 운영된 이번 교육은 체계적인 실습 과정을 통해 총 10명의 청년농업인이 굴삭기와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하며 농업 현장에서의 기술 역량을 강화했다.

 

김포시 청년농업인, 농업용 중장비 자격증 취득으로 성장 날개 달다

  [코리안투데이] 김포시 청년농업인 농업용 중장비 자격증 취득 © 이보옥 기자

 

교육 과정은 굴삭기 조작 9시간, 지게차 조작 5시간으로 구성되어 실질적인 중장비 활용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청년농업인들은 농업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을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면서 교육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었고, 이로 인해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김포시4-H연합회 정재봉 회장은 “농업 현장에서 꼭 필요했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어 감사하다”며, “배운 기술을 농업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농업진흥과 심성규 과장은 “이번 교육은 기술 향상과 자격증 취득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모두 거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의 이번 교육은 청년농업인의 실질적인 기술 역량을 강화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