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기흥구 7개 초·중학교 방문…교육 및 통학 환경 개선 확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수지구와 기흥구 7개 초·중학교를 방문해 통학로와 주변 시설 개선 현장을 확인하고 학교장 및 학부모와 간담회를 가졌다. 학부모들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힘쓰는 시의 적극적인 행보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수지·기흥구 7개 초·중학교 방문…교육 및 통학 환경 개선 확인

 [코리안투데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성북초등학교와 성북중학교 학생들이 통학로로 이용하는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김나연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8일 오전과 오후 수지구 성복초·중학교를 시작으로 한빛초, 신촌초, 청덕초, 구성중·고등학교를 잇따라 방문했다. 이 시장은 학교 주변 시설 개선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성복초·중학교 방문에서는 LG빌리지 1차 아파트에서 이어지는 통학로의 노후 데크와 난간 교체, 차양막 설치 현장을 점검했다. 학부모들은 통학 환경 개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성복초에서는 이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시장은 “경사진 도로에 제설이 특히 중요하다”며 “학교 주변 제설을 최우선 순위로 하고, 염수 분사장치 설치 가능 여부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안투데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8일 한빛초등학교를 방문해 학부모들과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김나연 기자

 

한빛초등학교에서는 통학로 2km 구간과 동천터널 도로 재포장 현장을 점검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의 시범사업으로 설치된 조리실 환기시설을 살펴보며 급식실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코리안투데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8일 신촌초등학교 학교장,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견을 듣고 있다. © 김나연 기자

 

신촌초등학교 주변에서는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보담보도육교에 차양막과 쓰레기 방지 시설이 새롭게 설치됐다. 이 시장은 보행로 개선과 어린이보호구역 정비 현황을 점검하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코리안투데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8일 청덕초등학교와 구성중학교, 구성고등학교를 방문해 학부모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 김나연 기자

 

기흥구 청덕초등학교에서는 불법 주정차 금지 표지판과 반사경 설치, 적색잔여시간표시기 설치 등 교통안전 개선 사항을 확인했다. 학부모들은 등하교 시간 공사 차량 운행 자제를 요청했으며, 이 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펜스를 강화하는 등 추가 조치를 약속했다.

 

 [코리안투데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18일 청덕초등학교 학생들의 감사의 마음이 담긴 피켓을 선물 받았다. © 김나연 기자

 

마지막으로 구성중·고등학교를 방문한 이 시장은 등하교 시간 차량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새롭게 설치된 회차로 현장을 점검하고 학부모 및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 시장은 “교육과 통학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